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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게임 시장이 900억달러 (약 100조원) 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네요. 특히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인 중국의 게임 시장이 기존의 1위였던 미국의 시장을 압도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플랫폼 |
2015년 시장 규모 예측치 |
연간 성장률 예측치 |
TV, 콘솔&가상현실 디바이스 |
251억달러 (27조 1908억원) |
2% |
태블릿PC |
94억달러 (10조 1830억원) |
27% |
휴대용 콘솔 |
27억달러 (2조 9249억원) |
-16% |
스마트폰&스마트워치 |
206억달러 (22조 3160억원) |
21% |
PC 기반 캐주얼웹게임 |
66억달러 (7조 1498억원) |
2% |
PC/MMO게임 |
271억달러 (29조 3574억원) |
8% |
합계 |
915억달러 (99조 1219억원) |
9% |
다양한 디바이스들에 대한 분석도 눈에 띄는데요. 전반적인 디바이스들에 대한 게임 시장이 성장하는 반면, 휴대용 콘솔 게임에 대한 성장은 감소 추세로 나타 났습니다. 아마도 테블릿 게임의 영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역시 중국 시장의 성장률은 어마어마 합니다. 전년 대비 약 25%가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라틴아메리카 쪽도 약 18%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newzoo.com/insights/global-games-market-will-grow-9-4-to-91-5bn-in-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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