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pac

Best Smart Home Device - Blekin wemo 본문

UX/Story

Best Smart Home Device - Blekin wemo

David.Cheon 2015. 2. 14. 20:03


우리가 생활하면서 이용하는 거의 모든 가전제품은 콘센트를 통해서 전기를 공급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부에서 착안한 제품이 belkin사의 wemo 라는 제품입니다. 


wemo 라는 제품군은 기존의 콘센트 위에 컨트롤러를 장착하고 그 위에 제품의 플러그를 꼽는 형태로 동작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서 기존의 콘센트를 새롭게 개선하지 않고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물론 콘센트 형태의 제품 이외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 그룹으로 wemo 라는 이름의 디바이스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wemo 제품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서 컨트롤 가능 하도록 하는 것이 wemo의 핵심 적인 기능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집안의 제품을 손쉽게 컨트롤 하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간단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cnet.com/products/belkin-wemo-insight-switch/


위와 같은 형태의 디바이스를 설치하고 이곳에 연결된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on/off 정도의 컨트롤 이며 일부 연동 되는 제품은 조금 더 디테일한 설정도 가능)


이러한 컨트롤러의 주변기기로는 모션 센서를 탑제한 디바이스도 함께 존재합니다. 

모션 센서를 통해서 간단한 작업들을 설정해 놓거나,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혹은 집안의 보안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조금 더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었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의견입니다.. 모기향도 아니고..)

현재까지는 모션 센서와 wemo led, switch 정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점차 늘려 가겠다는 생각인 듯합니다. 


wemo에 대한 간단한 youtube 소개 동영상 입니다. 


누구나 생각할 법한 아이템들이 점차 현실 세계에서 만들어지고 있고 기존 모험의 상징인 스타트업 뿐 아니라 실질적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존 기업들도 Smart Home 분야의 디바이스에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Belkin 에서 판매하고 있는 wemo 는 다양한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을 돕고자 Open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developers.belkin.com/wemo/sdk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여 우리 생활에 더욱 유익한 시스템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개인적 의견에 Smart Home Tech 부분의 플랫폼들이 너무 파편화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더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서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나오길 바라는 입장입니다..




'UX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향 및 마케팅 관련 필수 사이트  (0) 2015.05.21
서비스 기획  (0) 2015.03.02
Best Smart Home Device - Blekin wemo  (0) 2015.02.14
Best Smart Home Device - Nest  (0) 2015.02.10
급변하는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흥하는 콘텐츠란?  (0) 2015.01.20
IR용 사업계획서 작성  (0) 2015.01.19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