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석기관인 App Annie에서 2014년 트렌드에 대한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App Annie의 플랫폼을 통해 약 70만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해서 나온 자료입니다
1.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가 약 60% 정도 앞서며, 수익 면에서는 iOS 앱스토어가 70% 이상 앞선다고 나왔습니다.
2. 한국, 미국, 일본이 많은 수익을 내는 시장인건 맞는듯합니다. 이 세 국가에서 낸 수익이 세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에서 낸 수익보다 많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러시아, 브라질, 인도 네 국가에서의 총합 수익은 2013년에 비해 2배 이상 올랐습니다.
3. 순위권에 있는 TOP10 의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수가 53%나 증가했습니다.
4. 공유 경재를 대표하는 에어비앤비, 우버, 리프트와 같은 여행/교통관련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수도 31% 증가했습니다.
5. 비디오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의 숫자도 눈에 띄가 증가 헸습니다. 이부분은 중국의 네트워크 속도와 넷플릭스의 유럽 서비스 제공을 주요 원인으로 꼽고 있는듯 합니다.
6. 영화, TV 프로그램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게임 앱들이 선전했습니다.
Rank |
App Name |
Publisher |
Genre |
1 |
Despicable Me |
Gameloft |
Endless Runner |
2 |
Frozen Free Fall |
Disney |
Puzzle |
3 |
The Simpsons: Tapped Out |
Electronic Arts |
City Builder |
4 |
Angry Birds Rio |
Rovio |
Puzzle** |
5 |
Cars: Fast as Lightning |
Disney |
Puzzle |
6 |
RoboCop |
Glu |
Shooter |
7 |
Fast and Furious 6 |
Kabam |
Racing |
8 |
Angry Birds Star Wars II |
Rovio |
Puzzle** |
9 |
Transformers: Age of Extinction |
DeNA |
Endless Runner |
10 |
Family Guy: The Quest for Stuff |
TinyCo |
City Builder |
7. 남성 유저들은 게임에 치중된 반면 여성 유저들은 SNS, 사진, 비디오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자층이 편향된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8. 상당히 단순한 게임인 Super Casual 형태의 게임이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9. 국가별로 특화된 음악 애플리케이션이 존재 했습니다.
출처 : http://blog.appannie.com/app-annie-index-retrospective-2014/
'정보공유 > ICT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st Smart Home Device - Blekin wemo (0) | 2015.02.14 |
---|---|
중국 주요 업체와 시장에 관한 분석 (0) | 2015.02.12 |
Best Smart Home Device - Nest (0) | 2015.02.10 |
해외 ICT 표준화 동향 (0) | 2015.02.04 |
Rock Health 의 분류에 따른 Digital Healthcare Spectrum (0) | 2015.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