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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정보설계가 | 인터렉션 디자이너 | 사용자 조사 전문가 |
브랜드 사이트 | 참여도 : 중 다뤄야할 콘텐츠가 많아질수록 콘텐츠 사이트의 성격을 지님 |
참여도 : 중 수행해야 할 테스크가 많아질수록 테스크 기반 응용프로그램의 성격을 지님 |
프로젝트 유형별로 자주 사용하는 조사 기법 서베이, 인터뷰: 핵심 사용자 집단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 디자인 리서치 테스팅 : 특정 웹페이지에서 자사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는지 확인할 때 사용 |
마케팅캠페인 사이트 | 참여도 : 하 작은 규모의 사이트일 경우 (한 페이지짜리 타겟 페이지) 참여도 : 중 이보다 큰 부속사이트의 경우 |
참여도 : 하 작은 규모의 사이트 참여도 : 중-상 좀 더 큰 부속 사이트 또는 프로모션용 게임 제작 시 (트래픽 유발 목적으로 만들어진 무료 온라인 게임) |
일시적인 캠페인의 속성 때문에 조사 전문가의 참여도 아주 낮음, 좀더 지속적인 캠페인의 경우에는 브랜드 사이트와 유사 A/B 테스팅 : 두개, 혹은 그 이상의 유사 페이지를 제작해서 어떤 페이지에서 컨버전이 더 많이 이루어졌는지 조사할 때 사용 |
콘텐츠 사이트 | 참여도 : 최상 사용자가 정보를 탐색하다가 길을 잃지 않도록 카테고리별로 균형을 이루고 있어야 하며, 정보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만들어야함 |
참여도 : 최상 검색, 태깅, 필터링 등의 기능 설게시(이들 기능은 정보 설계와 인터렉션 디자인의 중간적인 성격을 띄고 있음), 콘텐츠 생성과 관리를 위한 도구 설계 시 |
콘텐츄얼 인퀘리 : 사용자들의 현재 정보 탐색 방식을 조사하기 위해 시행하는 일종의 현장 조사 카드소팅 : 사용자달의 정보 분류 방식, 정보 활용 패턴, 심리 모델을 조사하기 위해 시행 사용성 테스트 : 정보 구조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 |
테스크 기반 응용 프로그램 | 참여도 : 중-상 테스크를 수행하는 중 많은 정보를 참고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네비게이션 프레임워크를 설계하는 것이 주요 업무 |
참여도 : 최상 프로제긑 결과가 요구사항을 명확히 반영하고 있는 인터랙션 디자인 산출물(프로세스 플로우나 와어어프레임 등)에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인터랙션 디자이너의 역할이 중요함 |
컨츄얼 인퀘리 : 사용자달의 현재 테스크 수행 방식을 파악하기 위해 시행하는 일종의 현장 조사 사용성 테스트 : 테스크 기반 응용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법, 설계된 기능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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