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tree에 TED 명사들이 추천한 '2015년 필독도서 20권'이 올라와서 공유해드립니다.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좋은 책들로 생각됩니다.
1. Creative Confidence, Tom Kelly and David Kelly (추천: Tim Brown)
이 책은 창의성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제시하고 디자인에 대한 영감을 줄 것이라며 Tim Brown은 추천했습니다.
2. Creating Minds, Howard Gardner (추천: Roselinde Torres)
이 책은 20년 전에 출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창조적인 프로세스 과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7가지 인상적인 이야기를 제시하여 각기 다른 분야에서 어떤 과정을 통해 창의성을 구현하는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3. A Room of One’s Own, Virginia Woolf (추천: Liza Donnelly) [한글번역책]
이 책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여성들의 권리입니다. 이것은 창의성에 기인하여 소개되고 있습니다. 영국의 모더니즘 작가 Virginia Woolf 역시 이러한 핵심 중 하나로 대표되고 있습니다.
4. The Future of Ideas, Lawrence Lessig (추천: Rob Reid)
15년전만해도 창조는 보이지 않는 규칙을 지켜져야 하는 것으로만 표현되었습니다. 이미지와 음악, 글쓰기 등은 형식을 갖추어 나가며 창조라고 불려졌습니다. 그러나 미래에는 이러한 형식들이 파괴될 것입니다.
5. The Spark, Kristine Barnett (추천: Temple Grandin)
이 책을 읽으면 어머니가 어떻게 자폐증상이 있는 아들을 강하게 키울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6. Hackers and Painters, Paul Graham (추천: Keren Elazari) [한글번역본]
미국 실리콘밸리의 최대 벤처투자기업 Y Combinator의 창업자 폴 그레이엄이 쓴 책으로 해커 문화에 대한 에세이를 담은 책입니다. 이 책은 해커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7. The Laws of Simplicity, John Maeda (추천: Margaret Gould) [한글번역본]
이것은 슬림하지만 굉장히 많은 다양성을 지닌 책입니다. 간단함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할 것이며 이것을 어떻게 디자인에 적용할 것인지 기술은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8. Design for the Real World, Victor Papanek (추천: Sebastian Deterding)
도덕적인 산업 디자인의 시작은 1971년입니다. 이러한 산업의 시작은 현재 급격한 산업발전으로 훼손되어 있으며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 세계를 새로 디자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9. A Theory of Fun for Game Design, Raph Koster (추천: Tom Chatfield)
게임을 이해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을 읽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0. Man’s Search for Meaning, Viktor E.Frankl (추천: Simon Sinek)
주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책 읽기에서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지 파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것은 작가인 프랭클린의 경험에서부터 소개되는 내용으로 교훈적이며 중요한 그만의 레슨을 통해 어떻게 우리 삶에 적용할 것인지 세세하게 알려줍니다.
11.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Mihaly Csikszentmihalyi (추천: Susan Cain) [한글번역본]
이 책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한다는 환상을 지워주는 책입니다. 행복은 자신이 추구하는 바에 있지 않으며 살아있는 그 자체에 있다는 교훈을 줍니다. 항상 삶을 즐겁고 활동적으로 살 것을 권하는 내용입니다.
12. The Happiness Hypothesis, Jonathan Haidt (추천: Stefan Sagmeister) [한글번역본]
행복이라는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합니다. 수 많은 서베이를 통해 많은 전략을 분석해본 결과 당신이 어떻게 살아야 건강하고 훌륭한 삶을 살 수 있는지 제시해줄 것입니다.
13. The better Angel of Our Nature, Steven Pinker (추천: Yasheng Huang) [한글번역본]
저자는 전쟁과 약탈, 학대, 강간, 살인, 고문 등 갖가지 잔혹 행위를 기록한 사료들뿐 아니라 고고학, 민족지학, 인류학, 문학 작품 등 방대한 자료를 분석하여 ‘폭력의 역사’를 재구성한다.
14. The Professor and the Madman, Simon Winchester (추천: Erin McKean) [한글번역본]
무려 70년이나 걸려 완성된 <옥스퍼드 영어사전>. 이 사전을 만든 자원봉사자 중에 정신병에 걸려 살인을 저지르고 수용된 월리엄 마이너와 평생을 사전 편찬에 바친 책임편집자인 제임스 머리 교수의 우정, 천재성, 인생 등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15. The Signal and the Noise: Why So Many Predictions Fail — but Some Don’t, Nate Silver (추천: Nic Marks) [한글번역본]
통계학을 기반으로 어떻게 잘못된 정보(소음)을 거르고 진짜 의미 있는 정보(신호)를 찾을 것인지에 대한 책이다.
16. The Checklist Manifesto, Atul Gawande (추천: Brian Goldman) [한글번역본]
복잡하고 까다로우며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하는 현대인. 그들이 실패하지 않기 위한 해결책으로 체크리스트를 제시하는 책이다.
17. Ecological Intelligence, Daniel Goleman (추천: Leyla Acaroglu) [한글번역본]
이 책에서 저자는 감성지능과 사회지능을 넘어 앞으로 50년간 전 세계를 장악할 에코지능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한다.
18. Parasite Rex, Carl Zimmer (추천: Ed Yong) [한글번역본]
지난 몇 세기 동안 기생충은 지구의 음지에서 그 모습을 숨긴 채 살아왔으며, 그들에 대한 연구 또한 철저히 등한시되어 왔다. 최근에 와서야 많은 학자들이 사자와 표범이 생태계에 중요한 것만큼 기생충도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19. My Family and Other Animals, Gerald Durrell (추천: Enric Sala) [한글번역본]
이 책에서는 더럴이 섬에서 만난 개성 넘치는 사람들과 특별한 동물들, 그리고 더럴의 가족이 벌이는 다양한 에피소드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20. Dr. Tatiana’s Sex Advice to All Creation, Olivia Judson (추천: Carin Bondar) [한글번역본]
이 책은 생물들의 유혹의 기술과, 그 기술을 통해 암수가 마침내 짝짓기를 하게 되는 과정을 통해서 섹스의 궁극적인 목적이자 진화생물학의 핵심을 이루는 '종의 번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고 있다.
이 중에 읽은게 하나도 없다니..정보성 글 아니면 읽지를 않으니..
자료출처 :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04013&fb=1 (이곳에 가시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공간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vid Pogue "Simplicity sells" (0) | 2015.06.23 |
---|---|
국내외 무료 자기 개발 사이트 31선 (0) | 2015.03.05 |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영어 단어 (1) | 2014.12.24 |
눈길을 사로잡는 이력서의 여섯 가지 특징 (0) | 2014.07.12 |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54개 사이트 (2) | 2014.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