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pac

뮤지컬 CATS (2014) 본문

Music

뮤지컬 CATS (2014)

David.Cheon 2014.06.09 22:33



뮤지컬 CATS (2014)

 



뮤지컬 캣츠는 4대 뮤지컬이라 불리우는 뮤지컬이다. 원작은 T.S. 엘리엇의 우화 시집 `지혜로운 고양이가 되기 위한 지침서`에 나오는 14편의 시를 기초로 하여 엔드류 로이드 웨버가 곡을 붙여서 무대화하였다. 뮤지컬 캣츠는 웨스트 엔드의 뉴런던극장에서 초연된 후 2003년까지 상영되었고, 브로드 웨이에서는 1982년 개막 하여 2000년에 막을 내리며 18년동안 상영되어 2번째로 길게 상영된 뮤지컬로 남게 되었다.



제 1막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고요한 밤, 고양이들만의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오늘은 일년 중 특별한 밤. 젤리클 고양이족이 한자리에 모여 자신들이 젤리클 고양이임을 경축하는 자리이다. 그들은 그들이 누구이며 고양이들은 세 개의 다른 이름이 있다는 것을 말한다. 하나는 집에서 쓰는 것, 하나는 좀 더 격식을 갖춘 것, 마지막으로 비밀 이름이다. 

이 쇼의 나레이션을 맡은 멍커스트랩이 젤리클 고양이들은 일년에 한 번씩 만나 즐긴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들은 현명한 듀터로노미를 기다리고 있으며 그가 한 고양이를 선택해 천국으로 보내 새 생명을 얻게 할 것이라고 말한다. 멍커스트랩이 하루 온 종일 잠을 자는 제니 애니도츠를 소개한다. 그녀는 쥐들에게 음악과 뜨개질을 가르치고 바퀴벌레들을 쫓아다닌다. 두 번째 고양이는 럼 텀 터거로 암고양이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은, 바람둥이이다. 어두워질 무렵 그리자벨라가 나타난다. 그녀 역시 젤리클 고양이 중 하나이긴 하지만 수년 전에 바깥 세상으로 나갔다. 한때는 아름다웠지만, 이제는 누추하고 낡은 모습이다. 다음은 뚱뚱한 버스토퍼 존스. 언제나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처럼 된 하얀 각반을 차고 영국 선술집이나 클럽에서 먹는 것으로 시간을 보낸다. 

맥캐버티가 어디선가 큰 소란을 피우자, 다른 고양이들이 겁에 질려 숨을 곳을 찾는다. 무대 밖에서 킥킥거리는 웃음소리가 나더니 언제나 같이 사는 가족과 문제를 일으키는 몽고제리와 럼플티저가 들어와 한바탕 장난 친다. 듀터로노미가 도착하자 고양이들은 다시 모인다. 멍커스트랩이 듀터로노미를 위해 오락 거리를 마련한다. 고양이들은 ‘펙케스와 폴리클간의 처참한 전쟁과 폴리클 개들의 행진곡’이라고 이름 붙인 쇼를 진행한다. 다시 한 번 맥캐버티에 의해 고양이들은 달아난다. 듀터로노미가 그들을 달래서 다시 모인다. 

이제는 모든 고양이가 축하의 춤을 추는 일년에 한 번 있는 큰 댄스파티가 열린다. 그리자벨라가 다시 한 번 축하의 자리에 함께 하고 싶어하지만 고양이들은 그녀를 경멸하고, 그녀는 그녀가 예쁘고 젊고 행복했던 시절을 노래한다. 


뮤지컬대몬_CATS_1막.doc





제 2막 

헤비사이드 레이어에서 새로운 삶을 얻을 젤리클 고양이는 극장 고양이 거스가 들어온다. 그리고 거스의 상상 장면이 이어지는데 ‘그라울타이거의 마지막 모습’이란 연극이다. 다시 현재로 돌아와 기차 차장 고양이 스킴블 샹크스가 자신을 소개한다. 모든 고양이에게 친근한 아저씨 같은 스킴블 샹크스는 기차에 올라 모든 세부사항까지 완벽하도록 만든다. 세 번째로 분위기를 망치는 소란 속에 이번에는 악명 높은 맥캐버티가 나타났다. 맥캐버티의 두 심복이 나타나 듀터로노미를 어디론가 데려간다. 맥캐버티가 듀터로노미로 변장하고 나타나지만 곧 들통나고 멍커스트랩을 비롯한 수컷 고양이와 싸운다. 거의 져가던 맥캐버티가 모든 전등을 나가게 해서 젤리클 고양이는 어둠 속에 남게 된다. 럼 텀 터거가 마법을 하는 미스터 미스토 펠리스에게 부탁해 듀터로노미를 되돌려 놓는다. 듀터로노미가 젤리클 고양이를 선발하려는 순간, 그리자벨라가 다시 나타난다. 그녀는 ‘메모리’를 부르며 새로운 시작을 꿈꾸고, 그녀에게 등을 돌렸던 다른 고양이들도 그녀를 다시 받아들인다. 듀터로노미는 그리자벨라를 고양이들의 천국, ‘헤비사이드 레이어’로 올라가 다시 태어날 고양이로 선택한다. 듀터로노미는 ‘다음 해 말에 다시 축제가 열리리라’는 노래를 부른다


뮤지컬대몬_CATS_2막.doc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0월 30일 : 김봄소리  (0) 2016.10.27
바이올린 연주자 정리  (0) 2016.10.17
바이올린 [violin]  (0) 2014.06.14
뮤지컬 CATS (2014)  (0) 2014.06.09
[음악인] Antonio Salieri (안토니오 살리에리)  (0) 2012.10.29
세계 3대 교향악단  (0) 2012.10.2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