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pac (Show me the what to do!)

해외 ICT 표준화 동향 본문

Planning/Platform

해외 ICT 표준화 동향

David.Cheon 2015.02.04 23:53



W3C, 커넥티드카에 대한 새로운 웹 표준 시행

http://www.w3.org/2015/02/auto.html.en


  • 커넥티드카(Connected Cars)의 데이터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W3C는 운전자와 승객에게 풍부한 웹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자동차 산업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력은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에게 표준을 제공하고 자동차 데이터에 더욱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 2013년 2월, 자동차 제조업체, 칩 제조업체, 브라우저 제조업체, 이동통신 사업자 등은 W3C에서 자동차 데이터에 대한 초기 사양 작업을 시작하였으며, 이 작업에는 자동차 식별, 가속 및 속도, 타이어 압력, 배터리 상태, 좌석 위치와 기후 정보 같은 개인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초기 정보를 웹 표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신규 자동차 워킹그룹이 공식적으로 출범 되었습니다. 





oneM2M, M2M 배포에 관한 글로벌 표준 발표

http://www.onem2m.org/news-events/news


  • oneM2M은 M2M 기술과 IoT의 보급에 관한 글로벌 표준 릴리즈 1을 발표했습니다. 7개의 ICT 표준 개발 기구와 5개의 산업 컨소시엄 등을 포함하는 전 세계 200개의 멤버들이 릴리즈 1의 개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oneM2M 릴리즈 1은 10개 사양 세트인데, 요구사항, 아키텍처, API 사양, 보안 솔루션, CoAP, MQTT, HTTP와 같은 산업 프로토콜 매핑 등을 포함합니다. oneM2M의 릴리즈 1은 장치 관리 기능에 대한 OMA(Open Mobile Alliance)와 광대역 포럼 규격 사용 등을 활용하고 있으며, M2M과 IoT 애플리케이션이 서로 연동될 수 있도록 빌딩 블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