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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Story

세븐나이츠 분석

David.Cheon 2014.12.29 16:48




   

   


구분

상세정보

캐릭터 분석

기본정보

세븐나이츠를 배경으로 다양한 영웅이 존재하며 영웅의 강화에 따라 1성 부터 6성까지의 영웅이 존재
 -
영웅 마다 고유 특성부터 (방어형, 지원형, 마법형, 만능형, 공격형)
 -
영웅 마다 고유 패시브 스킬 보유 (개인 패시브 or 팀 패시브)

획득정보

가챠, 모험 보상, 로그인 보상,

레벨업

전투를 통항 경험치 획득 최대 레벨은 30 (초월 정보에 따라 최대 40렙까지 확장)

강화

다른 영웅을 먹여서 강화 진행
 -
강화 단계와 등급에 따라 들어가는 게임머니 가 조정됨
 -
등급에 따른 확률적 (1%, 10%, 25%, 50%, 100%) 강화
 -
최대 +5까지 강화 가능
 -
강화 실패 시 강화 성공률이 조금씩 상승

합성

3성 이상의 동일 등급 영웅 만렙 +5강을 통하여 합성 진행
 - 100%
확률로 성공
 -
합성 결과 상위 등급(한단계 위) 영웅 획득
 -
획득하는 영웅은 랜덤하게 정해짐
 -
합성 시 게임머니가 들어가지 않음

진화

만렙 +5강 영웅과 동일한 특성의 원소영웅(동일 등급)의 합성을 통해서 진화 가능
 - 100%
확률로 성공
 -
진화 결과 해당 영웅의 상위 등급 영웅 획득
 -
진화에는 다소 많은 게임머니가 필요

초월

만렙 달성 영웅과 동일한 등급의 동일한 영웅을 통해서 초월
 - 100%
확률로 성공
 -
초월 결과 MAX 레벨 2레벨 상승 (최대 40렙까지 확장)
 -
초월 등급에 따라 많은양의 게임머니 필요

영웅분해

기존 초월한 영웅을 분해하여 기존영웅과 랜덤하게 새로운 영웅 획득
 -
영웅 분해 시 게임상에서 얻기 어려운 토파즈 100개 소모(캐쉬를 이용해서만 가능하다고 보면 됨)

스킬 분석

기본정보

영웅마다 2가지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음

사용스킬

영웅 마다 2가지 고유 스킬을 보유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로 쿨타임 존재
 -
영웅에 따라 물리공격, 마법공격 으로 분류
 -
스킬에 따라 침묵, 빙결 등 다양한 특성 존재
 -
물리공격, 마법공격, 모든 공격을 면역하는 턴제 스킬 존재
 -
턴제 스킬에 대한 턴제 제거 스킬 존재
 -
공격무시에 대한 피어싱 스킬 존재
 -
설정에 따라 최대 3개까지 스킬 예약 가능

지속스킬

4성 이상 보유하는 패시브 스킬
 -
대체적으로 팀단위 버프 스킬이 많음
 -
패시브에 따라 침묵, 빙결 등 에 대한 면역 패시브 존재
 -
물리공격, 마법공격, 모든 공격을 면역하는 턴제 패시브 존재

스킬 강화

스킬 강화 기능은 지원하지 않음

플레이어 스킬

계정 전체에 종속되는 플레이어 스킬 존재
 -
계정 레벨 10레벨 이후 획득 가능하며 모든 영웅에 패시브 형태로 적용
 - 10
레벨 이후 5레벨 다위로 존재하며 공격형, 방어형의 2가지 패시브 스킬 존재

장비 분석

기본정보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보석 의 4가지 장비가 존재하며 착용 레벨에 대한 제한이 없음
 -
장비는 장착시 캐릭터에 귀속
 -
귀속된 장비 해제를 위해서 토파즈(캐쉬) 필요

획득정보

가챠, 모험 보상, 로그인 보상,

강화

다른 무기를 먹여서 강화 진행
 -
무기, 방어구, 보석은 최대 5단계 까지 강화 가능
 - 100%
확률로 성공
 -
장비 등급과 재료의 등급에 따라 강화 경험치 차등 적용
 -
경험치 100% 달성 시 강화 1등급 상승
 -
강화 시 고유 특성 능력만 향상되며 부가옵션에는 영향을 주지 않음

부가옵션

각 장비에 따른 부가 옵션 존재
 -
무기 : 약점공격, 치명타 확률, 속공
 -
방어구 : 최대 생명력, 반격확률, 막기확률
 -
보석 : 최대 생명력, 흡혈,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 등

전투 분석

기본정보

 - 5 vs 5 의 턴제 전투방식
 -
영웅에 따른 2개의 액티브 스킬 사용
 -
전투 중 사용되는 아이템 없음

모험

팀으로 구성된 영웅을 기본으로 렙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테이지
 -
쉬움, 보통, 어려움 의 3가지 난이도 존재
 -
모험을 통해서 경험치, 게임머니, 장비, 영웅 획득 가능
 -
난이도에 스테이지 별로 2-3개의 존 존재
 -
기본적으로 자동전투로 진행됨
 -
사용자 선택으로 스킬 자동사용 / 비사용 모드 가능
 -
모험 입장시 열쇠 필요
 -
루비(캐쉬)를 통해 부활 가능

무한의탑

팀으로 구성된 영웅을 기본으로 특정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테이지
 -
하위층부터 상위층까지 단계적으로 진행
 -
클리어에 따라 정해진 보상 지급
 -
클리어한 경우 재 진입 불가
 -
무한의탑 입장시 은열쇠 필요
 -
토파즈(캐쉬)를 통해 부활 가능

결투장

세팅한 영웅을 통해서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
 -
자동 스킬 대전으로 진행됨
 -
결투장 등급에 따라 플레이어 점수가 존재
 -
매칭은 자동으로 진행되며 플레이어 점수와 비슷한 등급의 플레이어와 진행
 -
결투장 점수에 따라 매주 루비, 토파즈(캐쉬 보상) 제공
 -
결투장 입장 시 결투의 증표 필요
 -
결투의 증표가 없을 시 루비(캐쉬)를 통해서 입장 가능

공성전

길드에 속해 있는 플레이어가 길드원과 함께 특정 영웅 소탕
 -
하루 3회 입장 가능
 -
공성전 기록에 따라 매일 차등 보상 제공
 -
공성전 참여 시 공성 포인트를 부여
 -
공성 포인트를 통해 영웅 구매 가능

레이드

모험 스테이지 진행 시 랜덤하게 레이드 스테이지 입장가능
 -
레이드당 3회 입장가능
 -
레이드 정보는 친구들과 공유 (친구 레이드 참여 가능)
 -
레이드 보상으로 레이드 아이탬과 재료 제공
 -
레이드 재료를 통해 상급 아이템 재작 가능
 -
레이드 레벨 존재
 -
레이드 토벌 시간 존재 (시간 내 토벌하지 못하면 소멸)
 -
입장 시 열쇠 필요

요일던전

요일에 따라 원소영웅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던전
 -
요일에 따라 다른 원소영웅 및 게임머니, 장비 획득가능
 -
쉬움, 보통, 어려움, 극악 4단계 난이도 존재
 -
하루 1회 클리어 가능
 -
입장 시 열쇠 필요

커뮤니티 분석

채팅

일반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채널 채팅과 길드 채팅 제공
 -
몇몇 채널을 제외하고 실질적으로 채팅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음
 - 16
진수를 통해서 텍스트 색상 변경 가능
 - 5
성 이상 장비, 영웅 획득시 채팅창 정보여 노출

길드

공성전을 위해 만들어진 기본 커뮤니티
 -
최대 30명 까지 길드원 확보 가능
 -
길드원 출석에 따라 차등 보상제공
 -
자유가입, 폐쇠가입의 2가지 길드가 존재
 -
별도의 특이점이 없음 (2015년 길드전 업데이트 예정)

친구

레이드, 전투를 즐기기 위한 친구 추가 가능
 -
아이디, 카카오톡 을 통한 친구 추가 가능
 -
아이디를 통한 친구등록은 최대 50명 까지 가능
 -
카톡 친구 초대를 통한 보상 제공
 -
하루에 한번식 명예 전송 가능 (명예는 명에 상점에서 사용 가능)

특이사항

업적

플레이어에 따라 전투, 영웅, 장비, 소셜 등에 따른 업적 퀘스트 제공
 -
퀘스트 클리어시 게임머니, 영웅, 장비, 캐쉬 등의 보상

원정대

영웅, 길드, 세나 등의 원정대 퀘스트 제공
 -
퀘스트 클리어시 게임머니, 영웅, 장비, 캐쉬 등의 보상

진형

기본진형, 밸런스진형, 공격진형, 방어진형 의 4가지 진형 제공
 -
진형에 따른 공격력, 방어력 보너스 제공
 -
진형 강화 가능 (강화된 진형에 따라 추가 보너스 상승)

영웅도감

획득했던 영웅을 확인할 수 있는 영웅 도감 제공

장비도감

획득했던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장비 도감 제공

관계도

세븐나이츠와 각 영웅, 진영들의 관계도 정보 제공

BM 분석

랜덤레벨업

루비(캐쉬)를 통해 영웅의 레벨을 랜덤하게 상승

영웅소환

루비(캐쉬)를 통해 영웅 소환

장비소환

루비(캐쉬)를 통해 장비 소환

행운의상자

2시간에 1번씩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상자 판매

네임변경

닉네임 또는 길드네임 변경권 판매

열쇠

모험, 결투장, 무한의탑 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열쇠 구매

게임머니

게임머니 구매

부활

난이도가 어려운 맵에서 캐쉬를 통한 부활

코스튬

영웅 외형 변경 (시즌에 따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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