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pac

유튜브의 티켓 판매 서비스 본문

UX/Story

유튜브의 티켓 판매 서비스

David.Cheon 2017.11.20 22:07

요즘 유튜브를 통해 좋아하는 뮤지션의 노래를 듣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는 무료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마음 것 들을 수 있고(물론 광고가 있지만...) 좋아하는 뮤지션의 뮤직 비디오와 음악을 모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저도 정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아하는 뮤지션이 노래를 듣다보면 "아! 콘서트 가고 싶다~ "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이러한 사용자들을 위해서 유튜브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 했습니다.


바로~ 뮤직비디오 하단에 해당 뮤지션의 콘서트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서비스는 정말 간단합니다. 유튜브에서 좋아하는 뮤지션의 뮤직비디오를 보면, 하단에 해당 뮤지션의 콘서트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버튼이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서비스 타게팅도 확실하고 괜찮은듯하네요. 

해당 서비스는 티켓마스터라고 하는 티켓 예매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미국에서 투어를 진행 중인 일부 뮤지션에 한해서만 진행되고 있다고 하네요. 






서비스 타겟도 확실하고 국내에서 서비스를 해도 충분히 가능한 형태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는 음원 서비스에서 제공해도 괜찮을듯 하네요. 

또한, 현재 한참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계해서 제공하게 된다면 정말 재미 있는 형태의 서비스가 완성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